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에 대한 지원정책이 매년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다자녀의 기준이 5월에 바뀐 것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3자녀 이상이어야 받을 수 있던 다자녀 혜택이 대폭 완화되며 2023년 5월 1일부터는 만 18세 이하 2자녀는 다자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역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시 꿈나무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대상과 발급방법, 그리고 받을 수 있는 혜택 알아보겠습니다.

 

대전시 꿈나무사랑카드

꿈나무사랑카드란 대전시에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다자녀 가정에 주는 혜택입니다. 대전시는 전국 처음으로 부모에 한해 대전도시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하여 물품을 사고 시설을 이용하는데 무료이용 및 할인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 학원뿐 아니라 안경, 서점, 식당, 그리고 CGV에서 영화 관람하는 것도 많은 할인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막내가 만 19세가 되는 해 1월 1일부터 혜택이 종료됩니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셔서 정부에서 주는 혜택 다 누리시길 바랍니다.

 

신청대상 및 발급방법

신청대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만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 (외국인은 제외)

발급방법: 대전에 있는 하나은행 지점 어디든 방문하셔서 꿈나무사랑카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모든 서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

 

 

 

 

대전시 꿈나무사랑카드 혜택

 

 

 

저도 대전에 거주하는 신청대상이지만 이렇게 혜택이 많은 줄 몰랐습니다. 

먼저, 대전 지하철 무료이용과 공용주차장 50% 할인 등이 있습니다.

대전시립 미술관 관람료도 무료이며 대전예술의 전당 관람료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시설 이용료에 대한 자세한 혜택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영화 관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CGV 대전지역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자녀 우대제 참여업체에서는 물품 구입 또는 시설이용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저희 딸이 가는 안경점도 참여업체인데 저는 모르고 있었더군요. 약 800개 정도의 많은 참여업체가 다자녀 우대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수시로 업데이트될 수 있으니 기관이나 업체에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전시 꿈나무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받을 수 있는 혜택 다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4년부터는 임산부와 출산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으니 아이를 계획 중이시라면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다자녀 혜택

반응형